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윈도우10 제어판 찾기!!! 내컴퓨터 찾기!! 어렵지~~ 않아요~~ Window10 업데이트!!

윈도우10 제어판 찾기!!!

 

어렵지~~ 않아요~~

 

Window10 업데이트!!

 

 

 

 

윈도우10 업데이트 많이들 하셨죠?

얼마전에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앞으로 윈도우7과 윈도우8 서비스를 종료할꺼라고 해서

저도 무료업데이트가 되는만큼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를 해봤어요 ㅎㅎ

 

사실 그동안 무료 업데이트 알람은 꾸준히 떳지만 귀찮은 것도 있었고

업데이트 했을때의 안정성 여부 때문에 안하다가 이번에 해보게 되었어요 ㅎㅎㅎ

 

그런데 업데이트를 하니 윈도우 시작메뉴가 너무 많이 바뀌어서 적응이 안되더라구요.

특히 가장 많이 쓰는 제어판을 찾으려고 하는데 제어판이 어디있지?;;;;;;

한참을 찾고 찾고....ㅜㅜ

그러다가 아 이거 포스팅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윈도우10 제어판 찾기를 올려봅니다.

 

근데 막상 찾으면 너무 쉬워가지구...헐...왠열~~~ 싶다는 ㅋㅋㅋ

 

일단 스샷에 보이는 것처럼 첫번째로 윈도우 시작메뉴를 눌러줍니다.

위에 스샷 빨간 화살표 따라가면 윈도우창 보이시죠? 클릭클릭

 

 

 

 

윈도우 시작 메뉴가 열리면

제일 밑에 모든 앱이 보이고 그 위에 전원, 설정, 파일 탐색기가 보입니다.

제가 처음에 모든앱이 들어가서 이리 찾고 저리 찾았는데 도저히 안보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그런데 거기서 고생하실 필요 없고 스샷 2번처럼 파일 탐색기를 클릭클릭 하세요 ㅎㅎ 

 

 

 

 

그럼 이렇게 파일 탐색기 창이 딱!!! 하니 튀어나옵니다.

여기 보면 자주 사용하는 폴더와 최근에 사용한 파일이 뜨고

옆에는 내pc에 있는 목록이 보이시죠 ㅎㅎ

여기서 내pc 눌러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면

윈도우7 컴퓨터에서 속성 열어 보듯이 나온답니다 ㅎㅎ

 

우리의 1차 목표는 제어판느님이므로 여기서

스샷3번에 보이는 것처럼 바로가기라고 써 있는 곳을 클릭!

하면 인터넷 주소창 입력하듯이 거기에 쓸 수 있어요,

 


 

그냥 단순하게 제어판 이라고 쓰시면 됩니다 ㅎㅎㅎ

어렵지 않죠?

 

 

 

 

그렇게 제어판이라고 쓴 후에 엔터를 딱 치면

이렇게 예전 제어판을 열었을 때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ㅎㅎ

저처럼 윈도우10 업데이트 하고 제어판 때문에 고생 많이 하셨던 분들!!

어렵지 않습니다!!

더 편리한 윈도우10을 쓰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