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윈도우10 그림판, 메모장 찾기!! 어렵지~~ 않아요~~ window10 업데이트

윈도우10 그림판, 메모장 찾기!! 어렵지~~ 않아요~~

 

window10  업데이트

 

 

 

지난번에 윈도우10 제어판 찾기를 해봤다면

이번엔 윈도우10 그림판과 메모장 찾기를 해봅니다 ㅎㅎ

사실 윈도우 메뉴 중에서 가장 많이 쓰는 그림판과 메모장 아닌가요?ㅎㅎ

전 예전부터 이 두개를 항상 써왔었는데

이번에 윈도우10 업데이트를 하고 헉.....찾기가 복잡해졌더군요 흐잉흐잉.

그래서 처음 찾아놓고 다음부터 편하게 쓰기를 도전해봅니다!!

 

일단 1번 사진처럼 윈도우 시작 메뉴를 클릭합니다아~~

 

 

 

클릭하면 여러 메뉴가 뜨죠?

그 중 전원 밑에 있는 모든 앱을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컴퓨터에 깔려 있는 프로그램이 주루루루룩 뜹니다.

윈도우7보다 더 많은 메뉴가 있는 느낌이라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ㅎㅎ

스크롤을 쭉 내리다 W 로 시작하는 곳 앞에서 멈춥니다.

그리고 window 보조프로그램을 클릭클릭!!

 

 

 

그리고 나면 또 여러개의 프로그램들이 쭈룩 나타나는데

이때 밑으로 내려보면 한글로 된 프로그램이 보이고

그림판과 메모장이 딱 나타납니다 ㅎㅎㅎ

 

 

 

헌데 그림판과 메모장을 자주 쓰는데 이걸 열때마다 이렇게 어렵게 찾아야 하냐구요?ㅜㅜ

그렇지 않습니다!!!!

그림판 프로그램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오른쪽 클릭하면

설정 메뉴가 뜨는데 이때 시작화면에 고정을 하거나 자세히를 눌러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클릭합니다.

 

 

시작표시줄에 고정을 누르면 윈도우 시작을 눌렀을 때 옆에 파란색 네모로된 칸들에 그림판과 메모장이 뜹니다!

처음 만들고나면 그림판과 메모장은 맨 밑으로 내려가 있는데 이걸 드래그 하여 맨 위로 옮겨 놓으면 됩니다.

핸드폰 어플 드래그 해서 이동 시키듯이 말이죠 ㅎㅎ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해 놓으면 밑에 그림판 메뉴가 딱 생기구요 ㅎㅎ

이렇게 한번 찾아놓으면 다음번에 바로 그림판과 메모장을 열 수 있겠죠?

 

윈도우10 을 쉽게 쓰는 그날까지~~~

 

 

윈도우10 제어판 찾는법 보러가기

http://jabdong1109.tistory.com/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