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사

TV(텔레비전), 컴퓨터, 냉장고, 세탁기, 휴대폰, 스마트폰 등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 수거 가능한거 아셨나요?

제목 그대로 입니다.

TV, 컴퓨터, 냉장고, 세탁기 등 폐가전제품 무료 방문 수거 가능한거 아셨나요?

 

이번에 저희집 안방의 작은 TV가 고장나는 바람에 새 제품을 샀고

고장난 TV를 버리려고 알아보던 결과

정부 차원에서 폐가전을 무료로 수거 해가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폐가전을 불법처리 할때 환경문제가 많다보니

정부 차원에서 해결하는 것 같아요.

 

신청 절차는 아주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간단한 양식 작성만 하면 끝.

5분이면 끝납니다 ㅋㅋ

포털 사이트 네이버나 다음에서 폐가전 무상수거 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아니면 밑에 걸어드린 링크 타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www.15990903.or.kr/user/index.do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런 메인화면이 뜹니다.

로그인이나 회원가입 절차도 없이 그냥 바로 화면에 보이는 수거 예약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일단 서비스 약관 개인정보 동의 절차가 있구요. 동의하고 넘어가면

 

이렇게 이름 전화번호 주소 등을 쓰는 란이 나옵니다.

주소를 기입하고 나면 기입한 주소에 따라 언제 수거가 가능한지 나와요.

배출 희망일자 란에 달력이 나옵니다 ㅎㅎ

제가 사는 동네는 월 수 금 가능하다고 뜨던군요.

날짜까지 선택하고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수거 제품을 선택하는 란이 나옵니다.

대형 가전 제품에는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이 있으며

소형 가전에는 컴퓨터 본체 휴대폰 오디오 등이 있더라구요.

소형 가전만 배출할 경우 5개 이상 배출해야 하며

대형 가전을 배출하는 경우에는 소경가전까지 포함해서 함께 배출 가능합니다.

 

저는 TV 2대, 컴퓨터 본체 1대를 배출한다고 신청하고 완료.

 

이렇게 신청 서류 작성이 끝납니다.

끝나고 나면 카카오톡으로 바로 예약 확인 메세지가 오더라구요 ㅎㅎ

 

여러분도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를 이용해서 걱정 고민 없이 버리세요~~